Sick puppies

반응형

캐나다에서 항공 마일리지 쌓는 방법은 에어마일이랑, 에어로플랜 이 있음.

에어마일은 에어마일에 가입후 나중에 마트나 주유소 같은데서 결제 할때 같이 마일리지 적립하는것 같음.

에어마일을 이용안해서 자세히는 잘 모르겠음.

나는 에어로플랜을 이용하는데, 에어로플랜은 에어캐나다 마일리지 프로그램이라 생각하면 될듯 하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처럼 에어캐나다를 이용하면 자체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마일리지 적립됨.

 

내가 생각하기에는 한국 국적사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보다 에어캐나다 마일리지 적립이 더 좋은것 같다.

 

1. 같은 얼라이언스 항공사 이용할 경우 에어캐나다 마일리지로 적립 가능하다.

에어캐나다 는 스타얼라이언스 인데, 아시아나, Ana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등 인데, 이 항공사를 이용후 

마일리지 적립을 에어로플랜 마일리지로 적립가능하다

(단, 중복 적립은안됨, 아시아나 이용하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랑, 에어로플랜 동시 적립 불가. 둘중 하나만)

 

2. 에어로플랜 마일리지로 같은 얼라이언스 항공사 이용 가능.

에어로플랜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할때 구입하는 웹사이트가 있는데, 여행 구간 선택하면 이용가능 항공사나옴.

에어캐나다 항공사가 취항하지 않을경우 같은 얼라이언스 항공사로 연결편 연결해줌.

위에 사진은 토론토-하노이 구간이다. 토론토-서울 까지는 에어캐나다, 서울-하노이는 아시아나 항공사이다.

(캐나다 - 동남아 Asia2 에 속하기 때문에 마일리지 9만 차감. Asia1 지역은 75,000차감)

 

3. 마일리지로 다구간 여행 설정 가능 

2개,3개 가능하진않고 1곳 추가 할 수 있다. 

예를들면 '벤쿠버 -> 서울' 구간을 구매하는데, 중간에 도시 하나 '도쿄' 추가로 해서

'벤쿠버-도쿄-서울-벤쿠버' 구간 가능.

위에 사진은 대만 타이베이로 설정한건데, 벤쿠버-대만-서울-벤쿠버 루트이다.

서울은 Asia1 지역이기때문에 마일리지 75,000 차감

그리고 원래는 도쿄 지역이 있었는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인지 도쿄-서울 구간이 없어서

대만으로 설정해서 검색해봤음.

 

4. 타국에서 타국으로 가능.

내가 한국에 있는데, 서울-하노이 or 서울-방콕 구간을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다.

1번에서 말한거랑 비슷한데, 같은 얼라이언스 항공사로 검색되면서 구매 이용가능하다. 

한국에 휴가 갔다가 여행으로 동남아나 다른 나라 여행할일이 생기면 마일리지로 구매하면 됨.

 

- 에어로플랜 마일리지 항공권 차감 표

캐나다 출발 이코노미 기준으로 보면 캐나다 국내선 15,000 or 25,000 차감

캐나다 - 하와이 45,000  캐나다 - 멕시코 40,000

캐나다 - Asia1(서울,도쿄,중국,홍콩,대만) 75,000  캐나다 Asia2(동남아) 90,000

자세한 내용은 링크 <- 참조 

 

만약에 마일리지가 부족하면 추가 부족한 마일리지 만큼 금액이 추가되고 + Tax 요금을 내면된다.

하지만 마일리지가 부족할경우 추가로돈을 내는것보다 그냥 돈으로 항공권을 사고 마일리지 적립하는게 낫다.

마일리지가 충분하면 Tax 요금만 지불하면된다. 

 

그리고 에어로플랜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있는데, 유효기간을 늘리려면 제휴된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하면된다.

에어로플랜 홈페이지 가면 제휴되어있는 스토어, 온라인쇼핑몰 나와있음.

 

번외로, 마일모아 (www.milemoa.com/)(www.milemoa.com/bbs/) 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곳은 마일리지를 잘 모으는 방법, 잘쓰는 방법 들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거의 대부분 미국 사용자 위주로 있는데, 캐나다 검색 하면 가끔 괜찮은 정보들이 있는경우가 있다. 

 

나는 지금 현재 64,000 마일리지 정도 모았다.

2018년도에 TD Aeroplan Visa 카드(연회비$120) 발급 받으면서 25,000 마일리지 받았고,

결제 하는건 모두 TD Aeroplan Visa 카드로 결제하고 있고, 비행기 타고 여행 4번(4번모두 아시아) 다녀온거 적립.

2-3년 정도 사용하면 70,000 마일리지 적립 가능한것 같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