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국 휴가때, 한국에서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해서 카드값이 많이 나왔다. 한국에 있는 내 은행 계좌에 금액이 부족해서 계좌에 돈을 채워넣어야 하는 상황임. 캐나다에서 한국 주거래 은행(우리은행) 에 송금을 해야 하는데, TD 은행 해외송금 말고 트랜스퍼와이즈를 사용해봤다.
트랜스퍼 와이즈 송금 방법
트랜스퍼 홈페이지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Send Money 라고 있는데, Send Money 를 누르고, 보낼 금액과, 받는 상대방 국가 통화를 선택해준다.
'direct Debit fee' 라는 부분을 누르면, 송금 방법에 따른 수수료가 나온다. 목록에 나오는 수수료에는 트랜스퍼 와이즈 수수료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New Contact -> My Self 를 눌러주면, 수취인 정보를 적는 란이 나오게 되는데, 한국은행들 목록들이 ABC 순서대로 나온다. 해당 은행을 선택하고 은행 계좌번호를 적는다.
총 수수료표시와, 보장 환율, 그리고 한국돈으로 받게될 금액이 표시된다. 그리고 8분 후면 받게 될거라고 나오는데, 내 경우 1분도 안되서 한국 통장에 입금되었다.
어떤방식으로 트랜스퍼와이즈에 송금을 할건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나는 interac 이 제일 편한것같다. interac 으로 선택하고 계속 진행을 하면 본인 메일로 해당금액 결제요청 해달라는메일이 온고, 화면에는 결제를 진행 해달라는 화면이 나온다.
나는 TD 뱅크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TD 로 선택 했는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 선택해서 진행을 하면된다. 나는 핸드폰에서 진행 했고, 핸드폰에서 진행하면 어플로 연동해서 열리고, 로그인후 해당 금액 지불 할건지 나온다.
Accept 승인 버튼을 눌러주면 트랜스퍼와이즈에 송금을 했다는 완료 화면이 나오고, 내 우리은행 한국 계좌에는 해당 금액이 입금 되었다는 알림이 왔다. 승인 버튼을 누르고나서 한국은행에 입금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1분도 안걸렸다.
TD 은행에서 해외송금으로 보내면 영업일 기준 2~3일 걸리는데, 트랜스퍼와이즈는 1분 내로 송금이 완료 되었다.
환율이나 비용적인측면도 트랜스퍼와이즈가 훨씬더 경제적으로 저렴했다.
아래 트랜스퍼와이즈 추천인 링크로 접속해서 가입후 송금하게되면, 800불 까지 송금수수료 무료로 해준다.